본문 바로가기

Food & Restaurant

또오리

이번에 또오리라는 오리전문점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혜화로터리에서 현대자동차쪽 골목길로 들어가면 있습니다. 밑에 지도를 첨부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주소상으로는 명륜동입니다.)

보통 오리요리 전문점에 가면 주로 구이 위주로 먹었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다른 종류의 음식을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말한 다른 종류의 음식이란 오리한방백숙입니다.

정식 메뉴 이름은 오리한방백숙 (적두백숙/ 황기백숙/ 옻나무백숙) 인데, 여기서는 팥오리라고 주문하더군요. ㅎㅎ ... 아시는 분이랑 같이 갔었는데, 팥오리가 위에 세가지 종류 중에 어떤 것인지는 못 물어봤습니다. ^^ 참 그리고 제가 갔었을 때는 미리 주문해 놓고 갔었습니다. (메뉴판에도 백숙은 2시간전 예약 가능이라고 되어 있는데, 예약 안하고 가면 2시간 기다려야 하는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처음 먹어보는 오리한방백숙이라 좀 거부감이 들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담백하니 고소하고 맛이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이 주문한 오리한방백숙인데 사진에서도 보시다 시피 팥이 상당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팥오리라고 부르는것이 이해가 갔습니다. ^^

오리한방백숙


밑반찬은 요런식으로 나오고 빈그릇에 오리한방백숙을 덜어먹게 되어 있습니다. 밑반찬도 깔끔하니 괜찮았습니다.

밑반찬


요건 다리 한쪽 얻어서 제 그릇에 담은 모습입니다. ^^ 요리에 팥이 들어가서 그런지 고소하고 담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ㅎㅎ)

팥오리 (오리다리)


모양 재미있게 생겼네 하고 사진 찍었었는데, 뭐였는지는 기억이 잘 안나네요.

밑반찬?


오리한방백숙 먹고 나서 오리 구이도 먹어보자고 해서 시킨 참숯모듬구이 입니다.

참숯모듬구이


저는 생구이 보다는 훈제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훈제를 열심히 구워 먹었습니다. ㅎㅎ

훈제


이렇게 해서 간만에 새로운 음식을 먹어 봤습니다. ㅎㅎ
매번 훈제구이와 같은 구이 요리만 먹다가 오리한방백숙을 먹어보니 별미더군요. ^^
구이 요리에 지치셨다면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가격 정보를 위해 메뉴판을 추가합니다. 가격이 궁금하신 분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또오리의 위치 입니다.

아래지도는 또오리 홈페이지에서 가져 왔는데, 홈페이지에 가시면 메뉴 종류와 가격정보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로드뷰에서도 위치를 확인 하실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또오리 위치


참 그리고 또오리앞에 주차장이 있으니깐 차를 가지고 가셔도 됩니다.


'Food & Restaura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자부 타이야키  (0) 2010.12.30
성북동 라뷔트  (1) 2010.09.03
대학로 빠리하노이  (0) 2010.07.07
온더보더  (2) 2010.06.17
성북동 슬로우가든  (0) 2010.06.08